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 > mbczine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czine2

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hwp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어느 공사장에서 1일 인부로 고용되어 일을 한 적이 있었는데 나는 그곳에서 잊을수 없는 흔히 발생하는 일을 보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 뒤에 여가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같은데 나는 여가를 위해서 여가를 위한 하루, 이틀을 위해 힘들게 월요일의 아침과 금요일의 저녁을 맞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날따라 할아버님은 힘을 잘 쓰시질 못하셨고 급기야 나이 30의 중반에 해당하는 작업 소장에게 손가락질과 욕설을 듣기 스타트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 할아버님의 일이란 결코 즐거운 것이 아님을 느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된다된다. 그날 밤 나는 한 가定義(정이) 가정이 되어야 한다는 커다란 불안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저 모습이 우리 가장들의 모습이다’ 라는 생각에 두려움이 먼저 앞섰다. 나의 부모님들 조차도 ‘자식놈들 때문에...’ 혹은 ‘처자식 때문에 마지 못해...’하며 한탄을연발하는 경우를 자주 보아왔기 때문일것이다 나도 또한 내가 겪은 경험들을 통해 쉽게 답이 나오게 되었다. 나 또한 월요일이 되면 주말이 언제 올까하는 생각부터 하기 스타트한다. 이런 경우를제외하더라도 나는 주말이나 휴일만 되면 안심을 하며 잠을 청하는 많은 회사원들을 쉽게 보아왔다. 내가 보아온 사람들의 대부분이 정말의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행복을 찾는 사람은 없었다.
대학 1년때쯤 나는 전국 일주를 한 적이 있었다.

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

설명
순서
노동과소외에관한이야


노동과소외에관한이야 , 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노동과 소외에 관한 이야기.hwp( 91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주제와 생각

2. 노동과 소외에 대한 생각과 結論

* 일이란? 즐거울까? 고통스러울까?
이 문제에 대하여 나는 서슴없이 고통의 편에 손을 들었다. 그렇기에 우리는 여가 생활을 즐기려고 하는게아닐까?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물론 일이 나의 자아실현의 발현이 되는 것이라 하더라도 결코 즐거운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는다. 물론 나만의 생각이지만 변하지 않을 것이…(To be continued )


다.나와 같이 일하던 분은 그해 연세 70에가까운 분이셨는데, 유학간 자식을 위해 노동판에 나오시는 분이었다. 나는 속에서 일어나는 울분을 참고 있었지만 할아버지를 대변해 그에게 욕이라도 해 주고 싶을 정도로 할아버님은 작업 반장에게 욕을 들어가며 허리를 굽신거리셨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mbczin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