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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맑스 헤겔 법철학의 비판을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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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그는 인간의 세계이며 국가이며 세간世間이다.
비종교적 비판의 기저는 이것이다 : 인간이 종교를 만들지, 종교가 인간을 만드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종교는, 자기 자신을 아직 획득하지 못했거나 혹은 이미 자기 자신을 다시 상실해 버린 인간의 자기 의식이고 자기 감정이다. 그런데 종교의 비판이란 모든 비판의 전제이다. 오류의, 제단과 화덕 앞에서의 천국적 기도... , 칼 맑스 헤겔 법철학의 비판을 위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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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인간, 그는 결코 세계 바깥에 웅크리고 있는 추상적인 존재가 아니다. 그런데 종교의 비판이란 모든 비판의 전제이다. 이국가, 이 세간은 전도된 세계이므로 종교, 즉 전도된 세계의식을 생산한다.
오류의, 제단과 화덕 앞에서의 천국적 기도祈禱가 논박당한 후에 그 오류의 세속적 실존이 논박에 내맡겨져 있따 어떤 초인을 찾던 천상의 환상적 현실 속에서 단지 그 자신의 반영만을 발견했던 인간은 그의 참된 현실을 찾고 또 찾아야만 할 곳에서 이제 더 이상 그 자신의 가상만을, 비인간만을 찾는 경향을 가지지 않게 될 것이다.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1.gif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2.gif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3.gif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4.gif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5.gif %20맑스%20헤겔%20법철학의%20비판을%20위하여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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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맑스 헤겔 법철학의 비판을 위하여
독일에 있어서 종교의 비판은 본질적으로 종결되었다.
오류의, 제단과 화덕 앞에서의 천국적 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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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 있어서 종교의 비판은 본질적으로 종결되었다. 종교는 이 세계의 일반 理論(이론)이요, 이 세계의 백과사전적 개요이며, 통속적 형태로 된 이 세계의 논리학이요, 이 세계의 유심론의 명예가 걸린 문제이며, 이 세계의 열광이요, 이 세계의 도덕적 재가載可이며, 이 세계의 장엄한 보충이요, 이 세계의 일반적 위안 근거이자 정당화 근거이다. 종교는, 인간적 본질이 아무런 진정한 현실성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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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 있어서 종교의 비판은 본질적으로 종결되었다. 그런데 종교의 비판이란 모든 비판의 전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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