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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교육관] 우리나라 교육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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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교육관] 우리나라 교육實態



교육정보화기반확대,교직의활성화,평생교육기회의확대,사범교육,레포트
1. 올바른 교육관
2. 평생 교육 기회의 확대
3.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기회의 확대
4. 교육과 노동시장의 연계성 강화
5. 교직의 활성화
6. 고등 교육 및 연구 개발 투자의 확충
7. 중등 사학의 교육력 강화
8. 학생들의 삶의 질 제고
9. 교수-학습의 질 관리 체제의 확립
10. 교육 성과의 수월성 추구
11. 교육 정보화 기반 확대


가. 현재상황 및 問題點 1) 오도된 교육관 - 전통적인 숭문주의 사상과 학벌 위주의 사회 구조 등으로 개인적인 측면에서 교육을 출세의 수단, 혹은 사회적 지위 상승의 수단으로 보는 의식이 팽배해 있따 2) 과열된 입시 위주의 교육 - 입시준비를 위한 과열경쟁은 학교 내의 수업보다는 교육을 학교 밖으로 끌어내 과열과외로 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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