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 > mbczine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czine5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hwp





2. 배타주의적 생존과 보편주의적 변혁: 두 정신 사조의 공존과 갈등
포로 생활을 청산한 디아스포라들 마저 귀환하여 민족의 생존과 부흥을 위한 구체적 청사진에서는 서로 같지 않았다.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이 되었다는`것의 특권이 선교의 비젼을 엮었다. 바벨론포로이후선교사 ,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첫 그룹은 성전 중심의 교권주의적 사회 구축, 두 번째 그룹은 하나님의 우주적 통치에서의 성취될 새 시대의 비젼…(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바벨론 포로 이후 선교 사상
Ⅰ. 구약성서의 선교적 지평
선교에 대한 정이는 歷史의 소용돌이 속에서 교회가 그리스도인이 기독교의 복음이 마땅히 감당해야 될 사명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스툴 뮐러의 `선교의 구약성서적 근거`에서 이스라엘 전통적 신앙이 가나안 풍토의 도전에서 더 부유한 의미를 지니게 된 한 예를 들었다.

Ⅱ. 포로 후기 시대의 갈등 구조
1. 두 부류의 유대인들: 소위 `남은 자`와 `땅의 사람들` 사이의 대립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 살던 유대인들은 스스로를 야훼 신앙의 `남은 자`로 자부하고 있다 이들은 예루살렘 성전 재건, 성벽 복원과 도성에 주민을 살게 하려는 노력을 한 사람들이다. 여기서 선교란 일방적 `전달`이 아닌, 피 선교지의 文化(문화)와 선교사의 文化(문화)가 서로 함께 배우는 `나눔`의 예술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이것은 배타주의를 극복한 것이다. 포로 후기 시대에는 유대인의 배타적 생존, 교권적 생존의 `종교적 반란`이랄 만큼의 목소리를 내었다. 두 次例(차례)의 전란 속에서 팔레스틴에 살아남아 있던 `땅의 사람들`과 에돔계 유대인과 사마리아 거주 유대인들은 이 문제(성전 복원)에 방관적이거나 적대적 태도를 취했다.

Download : 바벨론 포로이후 선교사상.hwp( 59 )






바벨론포로이후선교사


다. 문제는 성전 복구에 열을 올린 사람은 귀환한 유대인 뿐이 었다. 세니오르와 스톨 뮐러가 이해한 선교란 자기 정체성(identity)의 인식과 하나님의 구속 歷史의 보편성(universal salvation)의 호가인 이라는 두 기둥 사이에서 변증법적으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구속과 창조의 계속적 사건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mbczin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