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strategy) > mbczine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czine7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ppt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ppt( 42 )



XYLITOL marketing 성공strategy
CONTENTS
1. 선정동기
2. 거시環境分析
3. 미시環境分析
4. SWOT分析
5. marketing strategy
6. STPstrategy
7. 4P分析
8. marketing 성과
‘자일리톨’이 전혀 새로운 신제품이 아니라 이전에 출시되었다가 실패하였던 제품이라는 점이었다.
1. 선정이유
90년대 들어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대체감미료의 개발과 사용이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의 충치와 비만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설탕을 꺼려하는 경향이 부각

껌도 심심풀이의 맛 위주의 시장에서 건강 지향적 요소를 추가한 기능적 시장이 부각

95년 해태제과가 「덴티Q」라는 브랜드로 치과의사를 등장시킨 광고를 하면서 무설탕 껌의 돌풍

롯데는 껌시장의 주도권을 찾기 위해 1997년 「자일리톨F」란 이름으로 일반껌 형태의 자일리톨껌을 출시하고 광고까지 동원한 marketing 을 하였다. 그러나 「자일리톨 F」의 1차 런칭은 6개월만에 시장 정착에 실패하였다.
1. 선정이유
IMF를 벗어나면서 위축되었던 소비 심리의
회복으로 식음료 시장전반에 걸친 매출액 증대에
힘입어 기능성 상품인 자일리톨 또한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

경제적 環境
사람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이 사회적
으로 증가함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Ex. 드라마 ‘허준’, 찜질방 등)
사회문화적 環境
해외시장 상황
세계 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껌이
출시되어 큰 …(투비컨티뉴드 )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strategy)



설명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1.gif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2.gif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3.gif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4.gif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5.gif %20마케팅%20성공전략_ppt_06.gif




자일리톨,마케팅,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strategy)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 ,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자일리톨 마케팅 성공전략



다.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결국 marketing 의 힘이라는 데에서 조원들은 동감하였고, 이에 ‘자일리톨’이 어떠한 도전자 strategy을 구사하여 회생할 수 있었는지, 그 Remarketing의 성공strategy을 조사해보기로 결정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mbczin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